호기심, 도전, 경험 등.
청소년 대상의 도서지만 평생 직장의 개념이 약해지는 시대에 어른에게도 필요하지 않을까.. 젊은 과학자의 생각과 어떤 것을 도전했는 지 그들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공통된 이야기는 자신도 지금의 위치를 예상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불확실한 시대에 관심(호기심) 가는 일에 열정을 쏟다보니 기회가 왔고 기회를 잡은 것.
나이를 먹어갈수록 변화와 실패를 두려워지기도 한다. 하지 않는 것보다 해보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119 나는 한 번도 창업을 꿈꿔왔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이 내가 꿈꿔왔던 삶이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그런데도 지금 내가 꿈을 이루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오늘 하고 싶은 일과 연구하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그것을 고민하지 않고 바로 실천할 수 있기 때문이다.

170 인생은 순간순간의 연속이고, 우리는 매순간 선택을 해야 한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매순간 이미 최선의 선택을 하고 있다. 이때 내 선택이 틀리지 않도록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야 하고 주변의 조언을 감사히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의 가치관'과 '나의 선택과 결정에 대한 믿음'이다. 그래야 결정에 책임감을 느끼고 삶에서 내가 중심이 될 수 있다. 또한 선택을 잘못해서 성공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실패란 말은 없다. 단지 이번에는 성공하지 못하였을 뿐이다. 혹시 여러 번 성공하지 못하였더라도, 내가 선택한 것을 위해 노력하였다면, 그 경험은 성공을 위한 하나의 주춧돌이 될 것이다. 수많은 경험 속에서 공통점을 찾아 극복해 내면 그게 바로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